-
[백준 2447] 별 찍기 - 10알고리즘/백준 2019. 3. 20. 17:52
이해가 부족한만큼 더 공부해야겠다.
출처 : 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447
문제
예제를 보고 규칙을 유추한 뒤에 별을 찍어 보세요.
입력
첫째 줄에 N이 주어진다. N은 항상 3의 제곱꼴인 수이다. (1, 3, 9, 27, ...) (N=3k, 0 ≤ k < 8)
출력
첫째 줄부터 N번째 줄까지 별을 출력한다.
예제 입력 1
27
예제 출력 1
*************************** * ** ** ** ** ** ** ** ** * *************************** *** ****** ****** *** * * * ** * * ** * * * *** ****** ****** *** *************************** * ** ** ** ** ** ** ** ** * *************************** ********* ********* * ** ** * * ** ** * ********* ********* *** *** *** *** * * * * * * * * *** *** *** *** ********* ********* * ** ** * * ** ** * ********* ********* *************************** * ** ** ** ** ** ** ** ** * *************************** *** ****** ****** *** * * * ** * * ** * * * *** ****** ****** *** *************************** * ** ** ** ** ** ** ** ** * ***************************
소스코드
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#include<iostream>using namespace std;void draw(int x, int y, int size){if((x/size)%3==1 && (y/size)%3==1)cout << ' ';else{if(size/3 == 0)cout << '*';elsedraw(x,y,size/3);}}int main(){int n;cin >> n;for(int i = 0; i < n; i++){for(int j = 0; j < n; j++){draw(i,j,n);}cout << '\n';}return 0;}cs ※ 본 글은 개인 포트폴리오 혹은 공부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, 무단 복사 유포는 금지하지만, 개인 공부 용도로는 얼마든지 사용하셔도 좋습니다.
반응형'알고리즘 > 백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백준 1074] Z (0) 2019.03.21 [백준 2448] 별 찍기 - 11 (0) 2019.03.20 [백준 1992] 쿼드트리 (0) 2019.03.20 [백준 2263] 트리의 순회 (0) 2019.03.20